본문 바로가기

2021/0620

국제위러브유(장길자회장님) 코로나19 방역물품지원-호주 홈리스지원센터, 마스크·손 소독제 기증 호주는 팬데믹 초기 강력한 방역 조치 효과로 주변 국가들에 비해 피해가 적은 편입니다. 하지만 몇 번의 긴 봉쇄 속 실업률이 증가하고 경제가 곤두박질쳤습니다. 호주는 지난해 3분기부터 봉쇄가 완화됐지만, 끝이 보이지 않는 코로나19 사태는 경제 회복을 더디게했고 더 큰 문제는 홈리스가 가파르게 증가했습니다. 이전부터 호주 정부가 안고 있던 문제였으나 팬데믹 이후 그 상황이 더 심각해졌습니다. 홈리스는 거리에서 잠을 자는 노숙인만을 칭하는 말이 아니다. 호주 통계청은 열악하고 부적절한 주거 공간에 사는 사람, 주거 공간 사용에 자율권이 없는 경우를 다 홈리스에 포함했다. 차에서 숙식을 해결하고 친척과 지인들의 집을 돌아다니며 사는 사람, 그 모두를 칭한다. 비싼 집값, 가정 폭력, 질병, 경제적 어려움으로.. 2021. 6. 30.
좋은글, 공감글 -김은주 [달팽이 안의 달] 좋은글, 공감글 상대방을 판단하는데 가장 큰 기준이 되는 것은 아이러니하게도 상대방이 아니라 그날의 나의 기분, 나의 취향, 나의 상황 바로 '나'이다. 그러므로 특별한 이유 없이 누군가 미워졌다면 자신을 의심하라 김은주 -달팽이 안의 달- 2021. 6. 29.
59쌀피자- 야채피자, 치즈그라틴스파게티, 오구쌀떡볶이 맛있네~ 오랫만에 59쌀피자에서 피자 주문해 먹었어요. 이상하게 우리집은 배달은 안시키고 전화해두고 직접 찾아옵니다~^^ 예전에(호랑이 담배피던 시절인가?) 배달원이 가게에 있던 시절에는 그냥 전화주문하고 배달시켜 먹었지만, 배달전문 라이더가 등장하고는 배달앱은 일절 사용을 안하고 있어요. 배달 시켜먹을 경우가 많지 않고, 굳이 몇천원 더 배달비 부담하기 싫어서 ㅎㅎ 돈도 아낄겸 겸사겸사~ 그리 멀지 않은곳에 가게 들이 있으니 전화 주문하고 음식나올동안 시간체크 해뒀다 직접 찾으러 갔다옵니다. 59쌀피자도 명덕고 근처에 있어서 몇개월에 한 번씩 피자가 먹고 싶으면 늘 통감자새우피자를 먹었어요. 이젠 바꿔 보고 싶어 심플한 피자 위주로 ~ 이번엔 야채피자 주문했어요. 심플한데 맛있어요~^^ 라지사이즈 8,900원!.. 2021. 6. 25.
울진 해방풍(갯방풍) 1kg구입~ 삶아서 무침으로, 초고추장에 찍어 먹기 4월말 시골 다녀오면서 갯방풍 엄청 많이 뜯어와서 주변 이웃, 지인들과 많이 나눠 먹었어요~ 갯방풍 씨앗 받는다고 나물은 이제 뜯지 않는다고 해서 정말 정말 많이 뜯어 왔거든요~^^ 시장에서 200g에 3~4천원 하던 비싼나물이라 귀한편이지요. 지금 나물거리가 별로 없는것 같아 인터넷 검색하니 울진갯방풍 파는 곳이 있어서 주문해 보았습니다. 갯방풍1kg. 만원, 택배비 별도. 바로 뜯어서 보내주신거라 택배로 받았음에도 엄청 싱싱함이 고스란히 느껴집니다. 시골에서 워낙에 여린 갯방풍 뜯어온것에 비하면 살짝 억센 느낌은 있지만 삶아서 먹으면 억센느낌은 별로 없습니다. 중간중간 키친타올로 감싸서 봉지에 담아 냉장 보관하면 제법 오래 먹을 수 있는데요~ 소금과 집간장으로 그리고 된장넣고 열심히 무쳐먹었습니다. .. 2021. 6. 24.
국제NGO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 교육지원, 인도 2개 공립학교에 맞춤지원된 교복 및 교육물품~ 유엔 공보국 협력 NGO에 등록된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iwf장길자회장님)는 국제NGO입니다. https://intlweloveu.org/ko/un-dpi-ngo-weloveu/ 국제위러브유, 유엔 DGC 협력 NGO로 선정 -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지구와 인류를 보듬는 글로벌 기구 위상 확립 intlweloveu.org 글로벌한 복지단체로서 국제위러브유의 봉사활동 범위는 국내에 한정되지 않고 전 세계를 향해 있습니다. 이번 소개 내용은 인도 2개 공립고등학교에 교육지원한 소식입니다. 인도 만체리알 주니어칼리지·차르볼리 고등학교 맞춤형 지원한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장길자회장님) 2018년 8월 30일, 텔랑가나주 만체리알의 만체리알 주니어칼리지에서 국제NGO잉 국제위러브유(iwf회장 장길자)의 교복 기증식이 .. 2021. 6. 23.
나의취미생활- 민화 그리기 나의취미생활~ 공방 나들이 민화그리기! 지난번 가죽가방 만들기 이후로 2주에 이어 그린 그림~ 민화는 2차, 3차 바림작업 그리고 전체 라인 작업이 거의 완성도를 좌우하는것 같아요. 거기에 좀 디테일이 복잡한것은 새, 나비, 강아지나 동물 그림에 털을 그려 넣는 부분이 꽤 어렵더라구요. 이번에는 새 한 마리 그려보기로 마음 먹었지요. 뭐 사실 공방샘이 거의 손을 봐 주십니다~ 아무래도 완성이 잘 나와야 한 번 더 쳐다보게 될테니까요 ㅋㅋ 어찌어찌 새 깃털 뽑는것 해보고 다음에는 사이즈를 더 키워 책가도에서 그림을 골라 밑그림 라인을 따놓고 왔습니다. 채색은 다음주에 시작할거고 2~3주 걸릴것 같습니다~^^ 2021. 6. 22.
국제위러브유(회장 장길자)코로나19 위기극복 프로젝트- 베트남 중앙적십자사에 마스크 및 손소독제 지원하다 베트남이 코로나19 4차 유행 긴급사태를 맞았다. 박닌·박장·호찌민에서 대거 확진자가 쏟아진데다 5월 28일, 보건부 장관이 신종 변이 바이러스 출현까지 발표했다. 전염성이 높은 알파·델타 변이 바이러스의 혼종이 베트남에서 처음 발견된 것이다. 각국 정부와 세계보건기구(WHO)는 이를 주시하며 새로운 변이 바이러스 출현에 긴장하고 있다. 백신 수급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요즘 또 다시 변종바이러스가 유행조짐을 보이고 있어 답답스럽지만, 백신접종을 하게되면 병원 입원, 중증환자 발생 및 사망자는 확연하 줄어든다고 하니 백신 수급이 각국 나라에 원활하게 되길 소망해본다. 그동안 베트남 정부는 전염병을 성공적으로 통제해 왔다. 하지만 올해 4월 말 이후 확진자가 급속도로 늘어, 이 시기의 확진자가 총 확진자 수.. 2021. 6. 21.
강서구 공항동-전주뜰 콩나물국밥~ 주말 늦은 점심은 강서구 공항동 전주뜰 콩나물국밥! 어제 주말인 토요일은 늦은 점심을 먹었어요. 오랫만에 들른 공항동 전주뜰 콩나물국밥집~ 4시가 넘어서 가게에는 우리뿐이었어요~ 좋았으~~ 수란도 나오고~ 여기에 뜨거운 국물넣고 먹는다는데 저는 아직도 잘 모르겠음.. 그냥 뚝배기에 계란 한 알 넣어주셨으면... 다음에는 그렇게 부탁드려 볼 생각이에요^^ 깍두기, 오징어젓갈, 장조림, 겉절이김치 반찬 깔끔 맛나구요. 새우젓이랑 청양고추 다짐이 있는데 오늘은 새우젓만 넣었습니다. 뜨거우니 호호불어 국물 한 입 먹고 밥에다 장조림 올려서 한 입~ 또 밥에다 오징어 젓갈 올려서 한 입~ 콩나물 건져 한~입, 깍두기 한 입~ 어느새 바닥을 드러낸 밥그릇과 콩나물국밥~ 저는 국밥에 밥을 말아 먹는것 보다 따로 따로.. 2021. 6. 20.
편의점 컵라면, 유어스 오모리 김치찌개라면~ 컵라면이 땡긴다며 편의점 들러서 컵라면 2개를 사온 남편~ 오모리 참치 김치찌개 라면은 본인이 먹고 저는 오모리 김치찌개 면을 먹었어요. 사실 며칠전에 사온것이고 본인건 먼저 먹었고 출출해서 제 몫을 못 먹게 컵라면을 사수했습니다. 이런건 이럴때 포스팅거리를 위해 ㅎㅎ 끓는물 부은 후 4분 익혀서 먹는거네요~ 김치찌개 컵라면, 맛이 어떨지 오모리 김치 찌개 조리한 듯한 스프와 분말스프, 라면이 들어있네요. 음...컵라면 용기에 스프랑 오모리김치찌개스프를 넣었는데...비주얼은 좀 그닥입니다.. 맛있으면 됐지모....싶은 ㅎㅎ 용기에 표시선까지 뜨거운 물을 붓고 기다려 줍니다. 기다리다 4분은 지난듯합니다. 먹어보니 뭐 그냥 김치라면 같아요. 특별한 김치찌개맛을 기대했는데 아니네요^^ 2021. 6. 18.
#통큰용기챌린지 (국제위러브유 : 장길자회장님 ×여성동아) 캠페인 마지막을 하루 앞두고 오늘도 인증남김요^^ 내일 6월17일이면 국제위러브유(장길자회장님) × 여성동아가 함께 진행중인 일회용 비닐 및 용기 사용줄이기 글로벌캠페인 #통큰용기챌린지가 마무리됩니다. 장 보기시 일회용비닐 사용 대신 흙 뭍은 농산물은 신문에 한 번 싸고 장바구니 이용하기~ 카페에서 음료 주문시 일회용 종이컵, 플라스틱컵 사용 대신 텀블러에 담아 마시기~ 음식점에 음식포장 할때 집에서 통큰 용기 챙겨가서 포장해오기등~ 실 생활에서 많이 사용되는 일회용비닐, 용기만 줄여도 환경보호에 도움이 됩니다. https://news.v.daum.net/v/20210602204945975?x_trkm=t 인류 최초 수심 1만m 내려갔는데..사람 흔적 있었다 [영상] [헤럴드경제=김민지 기자] 지구에서 세 번째로 깊은 해구인 필리핀 해구를 인류가 사상 .. 2021. 6. 16.
사진 속 신발 색깔~ 궁금하셨죠? 핑크 와 민트로 나뉘던데 결과 재미로 보세요^^ https://yoyoyang.tistory.com/m/856 [재미] 이 사진 속 신발, 무슨 색으로 보이나요? 지인에게 받은 문자입니다. 혹시 아시는 분은 패스해 주세요~^^ 사진속 운동화 색깔이 보는 사람에 따라 달리보이나 봅니다. 한때 인터넷에 드레스 색깔이 금색으로 보이냐? 검은색?으로 보이냐? yoyoyang.tistory.com 어제 올려드린 사진 속 신발 색깔 핑크 혹은 민트로 보이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간혹 줄무늬가 있는 그레이로 보이는 분도 있었는데~ 그건 왜 그런지 모르겠어요 ㅎㅎ 아무튼 재미로 알아봤는데요~ 남편과 저는 똑같이 핑크로 보였어요~ 그런데 민트로 보인다는 분도 많아서 저도 이웃님들은 어떻게 보이나 궁금해서 올려 보았습니다~ 결과는 별 거 없어요~ 핑크로 보인다는 분은 .. 2021. 6. 15.
[재미] 이 사진 속 신발, 무슨 색으로 보이나요? 지인에게 받은 문자입니다. 혹시 아시는 분은 패스해 주세요~^^ 사진속 운동화 색깔이 보는 사람에 따라 달리보이나 봅니다. 한때 인터넷에 드레스 색깔이 금색으로 보이냐? 검은색?으로 보이냐? 논란이 된 일도 기억이 나는데요(색상은 잘 기억 안나네요) 이 사진도 그러하네요^^ 여러분은 이 사진속 신발이 무슨색으로 보이시나요? 정답은 나중에 공개하겠습니다^^ 참고로 저는 멜란지핑크. 핑크계열입니다^^ 2021. 6.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