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news.naver.com/article/214/0001074937?cds=news_my

된장 33개 제품서 발암물질 '아플라톡신' 초과 검출

[5시뉴스]국내 된장제품 33개에서 발암물질이 초과 검출됐습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된장과 메주 제품 517개를 점검한 결과, 된장 33개에서 발암물질인 아플라톡신이 기준치를 초과해 검출됐고

n.news.naver.com

오늘 인터넷 뉴스 검색을 했다.

독감백신 접종으로 사망자가 36명이나 된단다...이건 코로나보다 더 사망자가 급히 늘어난다. 백신이 문제가 없는건가? 명확히 규명이 되기까지는 난 백신접종을 하지 않겠다!

 

또 한 가지 뉴스는 된장에서 아플라톡신이 검출되었다는 점이다~

아플라톡신은 쌀곰팡이에 의해 오염된 쌀에서 1급 발암물질로 분류된 독성물질인건 들어봤는데~

된장에서 검출되었다니..

뉴스에 따르면 

식품의약품안전처는 된장과 메주 제품 517개를 점검한 결과, 된장 33개에서 발암물질인 아플라톡신이 기준치를 초과해 검출됐고 메주는 모두 기준치 이내로 나왔다고 밝혔다.

이번에 문제가 된 된장 33개 제품 중 32개는 아직 유통되거나 시판되기 전이어서 업체가 보관하고 있던 물량은 모두 폐기됐고, 이미 판매한 한 개 제품에는 회수 조처가 내려졌습니다.

 

naver.me/xtbvmtSP

[알아두면 좋은 식품이야기] ②곰팡이독소 예방 어떻게?

가열해도 제거안돼… 곰팡이 일부에만 펴도 아예 먹지 말아야 장마철이면 생기는 걱정거리의 하나가 곰팡이다. 곰팡이의 최적 생육조건은 기온 25~30도, 습도 60~80%다. 그래서 장마철은 곰팡이에

n.news.naver.com

 

아플라톡신이란 보리, 밀, 옥수수, 쌀, 땅콩등의 곡물의 곰팡이에서 생성되는 독소로 1급 발암물질입니다.

씻거나 열에 가열해도 없어지지 않는다고 하구요. 간, 콩팥, 신경계등에 피해를 줄 수 있다고 합니다.

 

www.mfds.go.kr/docviewer/skin/doc_mobile.xhtml?fn=20201023092309671.pdf&rs=/docviewer/result/ntc0021/44691/2/202010 <식품의약품안전처 >

 

문서뷰어

 

www.mfds.go.kr

 

그런데 시민들이 알고싶은건...이 문제가 있는 제품이 무엇인가? 하는 부분..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위의 된장 제품이 무엇인지 공개가 되어있기에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아직 판매되거나 한것은 1개 제품이고 32개 제품은 유통이 안되었다고 하니 다행이지만~

혹여 가정에 구매한 된장이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공개한 업체 제품이 있다면 조치를 취해보심이 좋겠네요!

블로그 이미지

초아 yoyo^^

봉사를 시작하는 발걸음 어렵지 않도록 함께 ^^* 착한 나눔을 배워가는 공간입니다^^ 선한 마음을 배우고 채워가면 그 모습이 제 모습이 되겠죠?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