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0623

강서구 방화동 사모님짬뽕-유자탕수육+짜장면+튀김만두 지난 토요일 오후 이른저녁을 해결하려고 오랫만에 외식했어요. 웬만하면 집에서 먹고 외부음식 포장해서 먹는데 이날은 직접 매장을 방문해봤습니다. 강서구 방화동에 위치한 나름 맛집으로 알려진 사모님짬뽕. 재작년 방문후 저는 3번째인듯. 줄서서 먹는 집이라고 하는데 저는 줄서는 시간을 피해서 갔는지 곧장 입장했어요. 아무래도 COVID-19로 인해 식당방문이 꺼려지긴해요. 방역부분도 철처히 지켜지는지도 의문이고... 가까운 거리에서 앉아 마스크 벗고 대화하며 음식먹는게 불편한 건 사실이더라구요. 저희는 음식 주문하고 나오기까지 마스크쓰고 있다가 대화 안하고 후딱 음식먹고 나왔습니다. 저희는 사모님짬뽕이 짬뽕이 맛있다고 하는데 저는 짜장을 주로 시키는지라 유자탕수육과 짜장면 튀긴만두를 주문했어요. 유자탕수육은 .. 2020. 6. 30.
국제위러브유 장길자회장님 참여한 '2004 함께하는 김치 희망릴레이' 밖에는 장맛비가 내리기 시작하네요. 내일 오후까지 비가 내린다고 하지만 피해없이 잘 지나기를 바랍니다. 뜨거운 열기에 마스크 착용하기 곤욕스러운데 비가 내리는 덕분에? 덜 답답한 기온이겠어요. 오늘은 위러브유 홈페이지 둘러보던중 2004년도 김장봉사 소식을 보게되어 전해드립니다. 2004 김치엑스포 '함께하는 김치 희망릴레이' 행사에 참석 2004년도에는 서울 양재동 서울농업무역센터(aT센터)에서 김치엑스포가 있었습니다. 적십자사 봉사자분들과 일반자원봉사다분들도 김치엑스포를 통해 김치희망릴레이 행사를 진행하였고 국제위러브유(장길자회장님) 회원들도 김장봉사에 참여했습니다. 사랑으로 담가요, 희망을 나눠요 ~국제위러브유 사랑의김장봉사 오전 11시경 이곳에 주황색 조끼를 입고 노란 앞치마를 두른 인파가 모여들.. 2020. 6. 29.
테팔 매직핸즈 후라이팬 구입후기 테팔 매직핸즈 후라이팬 구입했어요. 정식 명칭은 테팔 매직핸즈 SS이모션 트라이미 3P세트! 사이즈가 제가 좋아하는 작은 사이즈로~ 22cm, 24cm이구요. 보관이 편리하게 손잡이 탈착되고요~ 그간 자주 교체하며 쓰자싶어 몇년간 저렴이 후라이팬으로 사용했는데요. 가볍긴 하지만..너무 쉽게 벗겨지고 눌러붙기도 하고 마침 할인을 하길래 구입을 결정했습니다. 제가 구입한 가격은 3만7천원대!! 박스개봉하면 팬과 손잡이가~ 무게감은 상당히 있네요. 그간 너무 저렴하고 가벼운것에 익숙해있다보니 테팔 매직핸즈 후라이팬은 무게감은 많이 느껴졌어요. 22cm후라이팬인데요 겉은 스테인레스구요~ 안은 티타늄 pro코팅으로 튼튼한 내구성을 자랑합니다. 제가 구입한 테팔 매직핸즈 SS 이모션 트라이미 후라이팬은 모든 열원(.. 2020. 6. 26.
올리타리아 포도씨유, 올리브유 250ml×4개 구입. 만족 올리타리아 포도씨유 & 올리브유 구입. 쿠팡에서 올리브유 구입해 사용해보고 풀향도 나면서 좋더라구요. 날이 더워지기도 하고 개인적으로 용량이 큰것은 별로 선호하지 않는데~ 신선하게 깔끔하게 먹기엔 250ml 오일이 딱 좋아요. 올리타리아 올리브오일 500ml 먹다가 용량 적은 올리브유 찾다보니 250ml로 해표꺼 먹었어요. 그러다 티몬에서 올리타리아 올리브오일과 포도씨유 250ml가 올라와서 구입했습니다. 올리타리아 오일은 유리병입니다. 포도씨유 250×2병 올리브유 250×2병 총 4병에 9,900원 무료배송이에요. 깨지지 않게 스티로폼에 끼워져 왔는데 안전하게 잘 도착했어요. 유통기한은 길진 않은데~용량이 적어서 끝까지 산패되지 않게 신선하게 사용할 수 있어 맘에 듭니다. 예전에 길죽한 모양의 병에 .. 2020. 6. 24.
[장길자님 수상내역]-국제위러브유 헌혈하나둘운동 감사장 및 감사패 내역 yoyoyang.tistory.com/607 2020. 6. 23.
엘리뷰, 자동 회전 웨이브 고데기 구매후기~ 요즘 시국에 미용실도 자주 못가고~ 염색도 셀프로~ 제 머리상태는 머리카락이 매일 수년째 많이 빠지고 또 나기를 반복. 머리카락이 부스스하며 전체 머리가 빠지며 나기를 반복이다보니 머리가 층지고 머리숱도 적고 구불한 상태.. 펌하기도 쉽지 않은 모발상태 입니다. 머리카락이 빠지고 나기를 반복하다보니 머리도 구불한게 나며 정말 매직기로 잡아주지 않으면 못봐줘요 ㅠㅠ 매직기로 피는건 머리숱도 없는데 그렇다고 깔끔히 펴지는것도 아니고 차라리 웨이브를 주면 깔끔하겠다 싶어 빗모양 고데기로 웨이브를 만들기 시작.. 좀 더 편리하게 탱글하게 웨이브 만들기 위해 찾아보다 보게된 "엘리뷰" 자동 고데기 입니다. "똥손도 쉽게 되는 웨이브"라는 후기보고 구매결정 했습니다. 할인받고 이곳저것 쓰고 해서 저는 3만5천원 정.. 2020. 6. 22.
[위러브유-장길자회장님] "제 159~제359차 전세계 헌혈하나둘 운동 국제위러브유(회장 장길자) '세계 헌혈자의 날' 맞아 범세계적 생명나눔 실천 매년 6월 14일은 '세계헌혈자의 날'로 생명을 나눈 헌혈자들에게 감사를 전하는 날입니다. 세계여러나라에서는 월활한 혈액수급과 헌혈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해 다채로운 헌혈행사를 펼칩니다. 국제위러브유(회장 장길자)에서도 범세계적 생명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전세계헌혈하나둘운동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2019년도에는 전세계헌혈운동을 통해서 159차부터 시작해 359차까지 약 200회가 진행되었습니다. 혈액 부족으로 위기에 처한 이웃을 위해 각국 회원을 중심으로 3만여명의 시민이 위러브유의 Savig Lives 캠페인 전세계헌혈하나둘운동에 참여하였고, 이 중 헌혈 적합 판정을 받은 1만 4271명이 혈액을 기증했습니다. 생명을 살리는 헌혈.. 2020. 6. 19.
[합정빵맛집]츄이구이브레드 CHEWY GOOEY BREAD-버터쫀득이치아바타 [합정빵맛집] 츄이구이브레드 CHEWY GOOEY BREAD-버터쫀득이치아바타 줄서서 먹는 빵집. 궁금해서 빵 하나 사온 남편 ㅋ 안에 견과류 잔뜩들어 있네요~ 합정빵맛집 이라는데 맛이 기대되네요~ 사실 저는 치아바타 빵 맛은 잘 몰라요~ 하나는 남기고 하나는 먹기좋게 가위로 잘랐어요~ 견과류를 양념해? 달콤짭쪼롬 약간 계피향도 느껴지는 것 같고 ~ 그래서 심심한 맛은 아니라 맛있게 먹을 수 있네요. 츄이구이브레드 CHEWY GOOEY BREAD 버터쫀득이치아바타 안에 견과류가 약간 쫀득바삭고소해요 ㅋ 견과류 풍성히 들어가 있어요. 가격은 6천원이상 7천원 정도래요. 얼마인지 사오고도 잘 모르겠답니다 ㅋㅋ 어째든, 합정빵맛집이래서 비싸도 사온거니 잘 먹었슴당~ 츄이구이브레드 CHEWY GOOEY 버터쫀득.. 2020. 6. 17.
삼겹구이와 쫄면의 조합~ 행복한 맛! 며칠전 저녁을 못 먹어서 야식으로 삼겹살을 구워서 쫄면에 먹었어요 ㅋ 마침 지난 번 선물 들어온 고기가 아직 있어서~ 삼겹살 1줄하고 반을 구웠어요~ 바삭하게~ 그다음 쫄면을 삶아 파프리카 깻잎을 추가해서 삼겹구이를 올려주었어요~ 쫄면은 풀무원꺼 이용했습니다. 쫄면과 삼겹구이를 비볐어요. 순간..아 삼겹구이는 따로 할 것 그랬나? 싶었어요. 뭐 뱃속에 들어가면 다 똑같다..생각하고 그냥 비벼요 ㅎㅎ요로케~ 비빈 쫄면과 삼겹살~ 돌돌말아 한입 먹으면~ 오잉~ 눈이 동그래지는 맛이군요 ㅎㅎ 이렇게 구워서 비빔면이나 쫄면에 먹어보긴 처음인데~ 너무 멋있는거 있죠 ㅠ.ㅠ 고기 들어가 더 든든하고~ 맛난거 먹으니 행복합니당 ㅋㅋ 2020. 6. 16.
국제위러브유(회장 장길자님) #분리배출챌린지 마지막 날~ 인증^^ -여성동아 함께- 6월 15일!! 그동안 국제위러브유(회장 장길자)와 여성동아가 세계환경의날을 맞아 진행한 글로벌캠페인 #분리배출챌린지~ 5월 21일부터 6월15일까지 캠페인이 진행되면서 저는 6월5일 세계환경의 날 부터 #recyclingchallenge 인증을 하기 시작했어요. 오늘이 캠페인 동참 마지막 날이에요. 동참은 앞으로 최선을 다해서 지키도록 할거구요~ 인증 남기는 것은 오늘로서 마무리 하려고 합니다. 김과 함께 참치도 비상식량 겸 예비용으로 항상 준비가 되어 있어요~ 반찬 없을 때 따뜻한 쌀밥에 ~ 김치찌개, 미역국에도 넣고~ 두루 쓰이는데요~ 참치캔도 분리배출 4가지 원칙에 따라~ 비우고 씻고 분리해서 배출합니다. 이건 자주 나오는게 아니라~ 한참 모았다가 내놔야겠어요^^ 그간 분리배출챌린지 동참을 하며 .. 2020. 6. 15.
위러브유(장길자회장님) ×여성동아 글로벌캠페인 👉분리배출챌린지 10일째~ 2020 #세계환경의날 #위러브유(장길자회장님) × #womandonga 5월21 ~ 6월 15까지 진행하는 글로벌캠페인 ~~ #recyclingchallenge 분리배출챌린지! 분리배출챌린지 캠페인 마감 D-1 오늘의 동참 인증! 원두커피를 주로 마시지만~ 때론 일회용 믹스커피도 땡겨요^^ 커피믹스는 안쪽이 은박재질로 코팅되어 있죠~ 건강을 위해 챙겨먹던 마키베리 동결건조 파우더 팩~ 안쪽에 역시나 알루미늄 코팅된 비닐류. 남아있던 마키베리분말 물로 씻어내고 배출~ 건강즙들 ~ 마신 후 물로 한 번 씻어서 배출해요. 역시 소재는 비닐류 이지만~ 안쪽이 코팅이 되어 있습니다. 3가지 모두 같은 코팅된 비닐류~ 같이 모아 배출합니다. 이제 #분리배출챌린지 하루 남았네요. 2020. 6. 14.
{위러브유(iwf장길자회장님)와 여성동아 함께하는 글로벌캠페인} 분리배출 챌린지 9일차 인증중^^ 위러브유(장길자회장님) 와 여성동아가 함께하는 글로벌캠페인 #recyclingchallenge !! 오늘 참 따가운 햇살이었습니다.밤이나 새벽엔 비소식이 있어 저녁즈음엔 바람도 시원해지고 열기가 식었어요. 더위에 기력이 떨어지기 전~ 간간히 고기 구워 몸의 활력을 돋우는게 좋겠다싶고 지난번 선물 들어온 고기 좀 구웠죵^^ 고기랑 쌈은 짝꿍~^^ 상추담은 봉투와 깻잎묶은노끈~ 분리배출 할게요~ 상추담은 비닐에 붙어있는 라벨지를 떼어내구요~ 떼어낸 가격라벨지랑 깻잎 묶은 노끈은 쓰레기통으로 ~ 깨끗한 비닐은 재활용으로 배출해요^^ #위러브유(장길자회장님) #여성동아가 함께하는 글로벌캠페인 #분리배출챌린지가 이제 이틀 남았습니다. #세계환경의날 맞아 5월21부터 6월15일까지 캠페인 기간이라서요~ 어느덧 오늘.. 2020. 6.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