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0112

장길자회장님, 국제위러브유 회원들 미국 플로리다주 마라톤시 클린월드운동 전개 장길자회장님, (재)국제위러브유 미국 플로리다주 마라톤시에서 클린월드운동 전개! 이웃님들 안녕하신가요? 요며칠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자가 늘어나면서 전 세계가 혼란과 두려움에 빠져있는데요~ 어서 백신이 개발되어서 이 어려운 상황에서 빨리 벗어났음 합니다. 사람간 2차 감염에 이어 2차감염자의 가족이 감염되어 3차감염도 최초 이루어지고 있고 저는 체감상 사스나 메르스때 보다 더 심각한 상황인것 같아요. 이웃님들 모두 전염병이 비켜갔음 합니다. 서로서로 배려해서 개인위생 손씻기 철저히하고 마스크 착용도 하구요. 발열, 호흡기증상 나타나면 가까운 보건소나 1339번 120번으로 문의후 안내에따라 진료받으시길 바래요. 우리가 사는 지구 환경이 청결하지 못하면? 앞서 말했던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도 결국 위생적.. 2020. 1. 31.
설연휴 차안 주전부리~ 울진대게빵 설연휴 차 안에서 먹는 따끈한 주전부리~ 울진대게빵!대게모양틀에 따끈하게 구워진 대게빵 하나~ 빵에는 대게가 들어가 있다고 하더니 정말 대게가 들어갔나봐요~ 대게향이 나고요 따끈해서 맛있네요. 그냥은 목 메일 수 있구요 커피랑 먹음 맛있어요. 지금 집에 먹을 간식거리가 없다보니.. 참 먹고싶구만용 ㅋ 2020. 1. 30.
저렴한 휴게소 우동~ 홍천휴게소 생우동 3천원! 안녕하세요 여러분^^ 설명절 잘 보내셨나요? 명절 연휴 안타까운 사고도 많았고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일명 우한폐렴으로 걱정도 많았네요~ 비도 많이 내리더라구요 ~ 아랫지역엔 비도 자주 내렸다고 해서 올해 농사가 어찌될지 걱정을 많이 하시더라구요. 귀경하는 날도 비가 제법 많이 쏟아져 운전하기 힘들때도 있었는데~ 서울 가까워 질수록 비가 안내려 다행이었습니다. 휴게소도 들렀는데요. 홍천휴게소를 가니 착한우동이 있어 좋았습니다. 유부우동은 5천원인데 생우동은 3천원이에요~ 유부가 있고 없고의 차이뿐인데~ 착한 가격 3천원의 생우동을 선택했습니다^^ 홍천휴게소에는 된장찌개도 가격이 착하더라구요~ 된장찌개가 우동보다 빨리 나왔어요~^^ 가격은 5천5백원입니다^^ 맛도 나쁘지 않구요~ 예전에 먹어본 돈가스를 시킬.. 2020. 1. 28.
금요일금요일밤에 -홍진경 내 친구네 레시피! 개그맨 윤성호 어머님표 해물된장찌개 TvN 금요일 금요일밤에 ~ 내 느낌엔 초기 놀면 뭐하니? 비스무리한 느낌이었는데 그냥 별 재미없더라구요. ㅋ TvN 금요일금요일밤에~ 나영석 pd라 기대해봤는데 아직 뭔지 잘 모르겠어요. 삼시세끼 같은건가? 뭔가 잔잔한 재미가 있지 않을까? 했는데 음.... 그냥 채널이 돌아가게 되네요 ㅋ 그중에 홍진경의 내 친구네 레시피?라고 친한 연예인의 어머니 손맛을 소개해 주는게 있던데 제가 본간 개그맨 윤성호씨네 어머니가 해주었던 해물된장찌개가 손쉽게 따라 해볼 수 있을것 같아 찍어봤어요^^ 부추무침이랑 무생채도 레시피 보여주었는데 사진을 못 찍었고~ 해물된장찌개는 찍어둬서 공유해봐요^^ 금요일 금요일밤에 코너속 홍진경의 내친구네 레시피? 개그맨 윤성호 어머님편! 개그맨 윤성호씨 어머니~ 재미있으시더라구요~^.. 2020. 1. 23.
국제위러브유(장길자) 포에버~^^ 2020년 새해 설명절 앞두고 따뜻한 나눔 실천~ 국제위러브유(장길자) 포에버 ~ Forever는 영원히. 아주 오랜시간. (동사의 진행형과 함께쓰여)쉴새없이 라는 뜻을 가지고 있지요? 저는 오늘 "쉴새없이~"라는 뜻에 포커스를 맞추어 보았습니다. 2019년 연말 위러브유 장길자회장님의 나눔의 행보 소식 들어보셨을 거에요~ 새생명콘서트를 통해 약속한 태풍피해지역 삼척, 울진,영덕지역에 지원을 해드렸구요. 곧이어서는 강원 산불 피해지역을 방문 따뜻한 나눔을 전해드렸습니다. 국제위러브유(장길자)는 2020년 새해 쉴새없는 사랑을~2020년 새해 설명절을 앞두고 국제위러브유는 쉴새없이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지난주부터 발빠르게 그리고 부지런히 설명절을 맞이할 어려운 이웃을 따뜻하게 보듬었는데요~ 몇몇 기사를 지역별로 캡처해 보았습니다. 김해 국제.. 2020. 1. 21.
족발~ 꼬들한 부위 쪼아^^ 족발 한쌈 하구 가세요~ 하루는 남편이 회사 근처에서 족발 한팩을 사왔지 뭐에요^^ 원 할머니나 여러 족발 가게서는 2명이서 먹기엔 가격면에서 좀 부담이 되는게 사실이거든요. 그래서 자주 안먹지요. 근데 여기 족발은 딱 족발에 새우젓양념장만 주고 한팩 만원짜리로 나왔더라구요. 딱 좋아~^^ 마침 통마늘도 있고 봄동도 사온게 있었고. 고추랑 양파도 있고~ 족발 한점에 마늘, 고추올리고 새우젓 양념장과 쌈장 넣어서 한쌈 먹어요~ 저는 족발 부위가 꼬들한 부위를 좋아해요. 너무 살코기만 있는것도 너무 비계살이 많은 부위도 별로 일종의 시장에 가면 미니족이라고 뼈에 붙은 아래 의 사진과 같은 부위가 꼬들하니 맛있어요^^ 어떤분은 먹을게 없다고 싫어하실지 몰라도~^^ 마지막까지 뼈에붙은 꼬들한 ? 부분까지 싹싹발라 오랜만에 족발 뜯었네요^^ 2020. 1. 20.
주전부리~ 닭다리 너겟 과자! 후라이드 치킨맛. 주전부리.요즘 저녁시간에 가끔 과자가 땡기네요 남편이 한 봉지씩 사오는데~ 이번엔 닭다리 너겟 과자를 사왔어요. 후라이드 치킨이라고 적혀있어서 후라이드 치킨맛을 과자로 입혔다? 살짝 궁금하네요.과자봉지 뜯어면 안에는 요렇게~ 살짝쿵 인절미과자 비슷하구~ 하나 입에 넣으니 가루가 진뜩 뭍어있어 짭조름하기도 하고~ 하나 깨물명 안에는 공갈빵 처럼 비어 있어 바사삭 씹는 맛도 있습니다. 음..후라이드치킨 맛이나 닭다리 너겟인지는 잘 모르겠고요~^^ 그냥 먹을만하네요~ 2020. 1. 18.
에그 토마토?? 맘에 들어~^^ 안녕하세요 여러분~~^^ 저는 과일류를 참 좋아합니다~ 그중 토마토도 참 좋아하는데요~ 저렴할 때는 저렴한데~ 요즘은 참 비싸잖아요. 방울토마토 한팩도 6~7천원 하는데~ 그래서 자주 먹지는 못해요. 근데 자꾸 토마토맛이 너무 그리운거에요. 소셜에 올라오는 토마토는 가격이 저렴하지만 모양이나 맛은 참 그렇더리구요. 약간의 돈을 더 주고 신선하고 맛좋은 토마토 찾다가 에그토마토 라는걸 알게되었어요! 후기를 보니 배달되어진 모습 보니 신선하게 제법 잘 도착한걸 보고 믿고 주문했어요. 에그토마토 3kg인데 15,800원~ 갯수는 20~30개 내외라고 하더라구요. 네이버페이로 주문해봤어요.3키로 박스라 박스크기가 크지않아요. 박스 전체샷이 없네요. 그렇지만 박스를 개봉하면 위에 뽁뽁이 에어캡이 덮어져 있어요. .. 2020. 1. 17.
아이티지진 10년, 아직도 이어지는 고통..국제위러브유(장길자) 대통령실도 환영한 브라이트 아이티 프로젝트(BrightHaiti Project) 전세계에서 들려오는 재난의 소식 안녕하세요~ 요근래 기온이 왜 이렇게 차가운가요? 냉기로 인해 몸도 마음도 움츠려 드는것 같아요. 요즘 뉴스를 보면 전세계에서 일어나고 있는 기루변화로 인한 환경재앙, 화산폭발, 지진등의 소식이 잦은것 같아요. 그중 아이티 소식도 있었는데요. 그거 아세요? 아이티지진이 벌써 10년이 되었다는것. http://naver.me/GnTYo0KD 10년전 지진악몽 아이티..그곳은 여전히 난민촌 [JTBC] 아이티지진 10년 그후.. 2010년 1월 12일 오후 4시 30초간 섬나라 아이티를 뒤흔든 규모 7 지진 이재민 300만 명, 추정 사망자만 10만 명 넘어 붕괴된 병원과 학교 설상가상으로 덮친 전염병, 허리케인... 더딘 복구에 여전히 3만 명 난민촌 거주.. 정치적 혼란과.. 2020. 1. 16.
메트로시티 가죽장갑과 스카프 2만원에 할인구입! 득템 [오늘의 득템] 백화점 우연히 나갔다가 메트로시티 가죽장갑과 스카프를 2만원에 구입~ 겨울은 다 지났지만 가죽장갑 쓸만한게 없어서 미리 장만해 두려구요^^ 가죽장갑 만원~ 원래는 약간 하얀스티치에 손목부분 메트로시티 체인이 있는거였는데~ 하얀스티치가 거슬려서 징스타일에 리본이 있는 이 장갑으로 바꿨어요^^ 안에 요렇게 털이 있는 장갑이라 차갑지 않은 느낌. 제가 스카프 연출은 잘 못하는데~ 세일할 때 5천원으로 몇장 구입한건 있긴한데 메트로시티는 없어서 초이스했어요. 만원이라 가격 괜찮고~ 블랙 정장자켓에 코디하면 딱 어울릴 스타일 같더라구요. 저는 얼굴색이 노래서 연핑크나 베이지등 옅은색은 안받더라구요. 어두운색이나 진한색상, 블루톤을 주로 구입 하는 편인데~ 오늘 잘 선택한 것 같아요. 메트로시티 장.. 2020. 1. 9.
식초를 바꾸다.백설 자연발효 100% 사과식초 ~ 그간 식초는 갓뚜기 양조식초 혹은 사과식초를 썻는데요~ 먹는거보다 야채나 과일 세척용으로 혹은 소독용으로 더 많이 썻죠! 먹는건 끽해야 오이무침, 겉절이, 양념간장 혹은 간장절임용으로~ 그런데 우연히 식초가 떨어져 가길래 하루만에 배송오는 쿠팡으로 주문하려던중 내용을 보니 이게 순수한 식초가 아닌 약간의 합성향도 들어가고 했더라구요? 식초 발효를 위해 주정이 첨가되어 있는데 검색중 자연발효 식초를 찾다가 백설식초가 보이던데~ 고민중 주문을 미루게 되었죠~ 마트를 잘 안가니 인터넷 주문으로 배달받는데 오늘은 우연히 쇼핑몰내 마트로 가게되어서 요~ 자연발효 100%사과 식초가 보이길래 하나 구입해 봤어요. 정말 사과와 물로만 발효시킨 식초래요. 주정이란것이 들어가지 않은~ 원재료 함량 표기도 깔끔합니다. 뭐.. 2020. 1. 7.
영화 연평해전을 보며 떠오른 위러브유 장길자회장님 상처입은 섬마을에 전하는 위로와 평화 (연평도 저소득층 기금지원 및 물품전달) 국제위러브유 장길자회장님 지역사회복지 -영화 연평해전을 보고... 지난주 였던가? 티비에서 영화 연평해전을 보게되었어요. 거의 끝무렵이어서 처음부터 내용을 다 본건 아니었지만 제1차에 이어 제2차연평해전으로 우리군의 참수리 357호정이 침몰하며 해군병사 6명 전사하고 19명의 부상자가 발생한 사건이었습니다. 그때가 월드컵으로 붉게 물들었던 2002년이었다는점. 놀라운건 내 기억에는 이미 오래전이라 점점 희미해졌다는점. ㅠㅠ 제2연평해전 그 이후 연평도 민가에 떨어진 포탄 170여발. 대한민국 영토의 서북단 ‘서해5도’의 하나로 북방한계선(NLL) 부근에 위치한 이 섬은 2010년 11월 23일 화염에 휩싸였다. 북한의 포탄 170여 발이 연평도에 떨어진 것이다. 평화롭던 대낮에 벌어진 포격에 군인 2명과.. 2020. 1.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