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45

[국제위러브유 장길자님]미얀마 양곤, 지구를 정화하는 클린월드운동 START! 국제위러브유 장길자님 미얀마 양곤에서도 지구를 정화하는 클린월드운동 START! 미얀마 양곤 미얀마 최대의 도시이며 정치.경제 활동의 중심지. 2005년 네피다로 수도가 이전하기 전에는 양곤이 수도였다고 한다. 원래 이름은 랑곤이었으나 국호를 버마에서 미얀마로 바꾸면서 명칭을 랑군에서 양곤으로 바뀌었다. 도시 이름의 뜻은 전쟁의 끝. 싸움의 종결이라고 한다. 양곤의 상징은 "쉐다곤 파고다" (황금빛으로 높이 솟은 탑:불교적) 높이 99m의 탑의 외관은 실제 황금으로 단장되었고 탑 꼭대기는 수천개의 다이아몬드로 치장되었다고.. 이러한 미얀마 양곤에도 국제위러브유 회원들이 봉사활동 하고 있다. "깨끗한 환경•행복한 미래 만드는 첫 걸음 떼다" 2018년 12월 13일 장길자회장님의 #위러브유 #미얀마양곤지부.. 2019. 4. 24.
옥션 과일주문-퓨어스펙 고당도 오렌지 30과 11,900원 요즘 오렌지 참 저렴하죠? 인터넷으로 오렌지 주문했어요. 옥션에서 퓨어스펙 고당도 오렌지 30개 11,900원! 주먹만하고~ 썩은거 무른거 없이 오렌지 30과 잘 받았습니다. 지금은 절반이 사라졌어요^^ 시장이나 마트에선 사서 들고오기 힘든데 인터넷으로 주문하면 힘들지 않고 받으니 편하죠.. 하나씩 까먹기 좋은 사이즈라 잘 먹고 있어요. 맛도 괜찮구요~ 요즘 오렌지가 많이 들여왔는지 마트에서도 세일 많이 하던데요~ 인터넷 과일 주문은 눈으로 직접 보고 고르는게 아니라 약간의 위험 부담은 있지만~ 쉽게 무르는 딸기나 복숭아 종류는 좀 생각해봐야 하지만 단단한 과일 종류는 후기만 잘 살펴보고 선택하면 평타는 하는것 같아요. 우선은 시장이나 마트보다 양도 많고 가격도 착하니 힘들게 들고 오지 않아 편해서 가끔.. 2019. 4. 21.
국제위러브유 (장길자)-엘살바도르 손소나테 2개학교 도서관 시설 및 도서기증 -(재) 국제위러브유(장길자님) 해외봉사- 엘살바도르 손소나테 2개학교에 도서관 시설 및 도서기증 소식~ 국제위러브유 엘살바도르 산살바도르 지부는 엘살바도르 교육부와 연계하여 #교육환경개선 위한 봉사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산살바도르 인근 도시 손소나테의 이살코 지역 산지에 자리한 '타팔추쿠트 노르테 학교'와 손소나테 아르메니아 지역 외딴 농촌지역에 위치한 '팔메라스 데파리스 학교'가 국제위러브유 교육환경개선 혜택을 받게 되었습니다. 두 개의 학교 모두 교실이 부족해 2부제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정부지원은 미흡하고 아이들이 공부할 책과 교사들용 교재등도 부족한 상태~ -도서관으로 쓰이기 전 공간(타팔추쿠트 노르테학교 창고- 이에 국제위러브유(회장 장길자님)에서는 각 학교에 필요한 도서관을 열어주.. 2019. 4. 12.
화곡역, 만배아리랑 보쌈 족발~ 화곡역 보쌈, 족발집 만배아리랑 가다~ 가게 자리를 이전했더라구요~ 기존 아리랑 보쌈이 있던 자리에서 약간 뒷골목으로 이전했어요. 국내산 제주 흑돼지 생족을 이용하나봅니다~ 보쌈이나 족발 시키면 칼국수를 덤으로 먹을 수 있대서 여기 맛집으로 유명하네요~ 메뉴판이에요 여기 칼국수도 단품으로 판매하나본데~ 칼국수 주문시에도 보쌈고기가 서비스로 나온대요~와우^^ 화곡역 만배아리랑 보쌈~ 점심에는 보쌈정식도 있네요~ 9천원에 한끼 든든하게 먹을 수 있겠네요. 아님 칼국수 시켜서 보쌈고기 맛봐도 좋을 것 같구^^ 단, 칼국수는 2인이상 주문필수~ 포장가격은 매장에서 먹은가격보다 좀더 저렴하지요? 식사중이신분들 계셔서 매장내부는 사진 생략했어요~ 모듬보쌈 대자 시켰어요~ 여기 만배 아리랑 보쌈도 고기가 얇게 썰려 .. 2019. 4. 10.
파나마 국제위러브유(장길자) 회원들 2018 클린월드운동 동참~ 국제위러브유(장길자) 파나마 지부. 알면 알수록 위러브유 대단해~ 파나마에도 국제위러브유 회원들이 있고 전세계 클린월드운동에 동참하고 있다니~ 이미지 : 네이버 두산백과 "파나마" 파나마는 콜롬비아로부터 분리독립했다고 나와 있네요. 위치도 동서로 콜롬비아와 코스타리카가 위치해 있구요. 인근에는 에콰도르 베네수엘라 페루등의 나라가 있네요. 파나마는 다민족국가로 외국인에 대한 특별한 배타성 없다. 외국인의 수가 많아 파나마인은 외국인을 전혀 어색해 하지 않으며 에스파냐어를 몰라도 상대방을 이해하려고 노력하는 편이며, 친절하게 도와주려 한다. -파나마- 네이버 지식백과중- 이러한 파나마에서도 국제위러브유 회원들이 활동하고 있다니 갑자기 어디위치한 나라인지도 몰랐는데 정감이 가네요^^ 장길자회장님, 참 대단한 .. 2019. 4.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