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27

김포공항 롯데몰, 봄 느낌 물씬~ 벚꽃향기 폴폴나요 아~ 정말 봄봄 느낌이네요~ 풍성한 겹벚꽃 김포공함 롯데몰에 활짝 피었네요~ 핑크핑크한 느낌 가득하니 설렘도 가득합니다^^ 벚꽃향기도 가득 달달함이 풍겨요 미리 봄을 만끽하기에 만점이네요^^ 2018. 2. 28.
nc발산역점, 반궁에서 먹어봄 후기 사실 두달전에 먹었는데 폴더 뒤지다 이제사 후기 남기네요. Nc 발산역점, 반궁에서 식사했어요. 얼큰동태탕,떡갈비구이,간고등어구이~ 이렇게 고루 시켰어요. Nc발산역, 반궁 수저먼저 세팅해놓구~ 간고등어구이 나왔네요~ 먹음직 스럽게 구워졌죠^^ Nc 발산역점 반궁~ 떡갈비구이~ 부추무침 곁들여 먹어요. 얼큰동태탕 나왔구요~ Nc발산역점, 반궁~기본 반찬은 땅콩조림,김무침,무랑야채절임?,깍두기 피클느낌의 야채절임이 인기 좋은 반찬~ 몇번을 더 먹었던지^^ Nc 발산역, 반궁~밥은 요로케 돌솥밥~ 국은 미역국~ 요 미역국도 맛있어서 몇번 더 달라고~^^ 그릇에 밥을 옮겨푸고~ 돌솥에 뜨끈한 물을부어 누룽지를 만들어요. Nc 발산역 반궁에서 먹어보니 간고등어구이는 생각보다 손이 덜 가구요 떡갈비구이는 생각보다.. 2018. 2. 27.
목련 몽우리~ 봄은 오는가 싶더니 눈내리네! 천둥은 어리둥절~ 그렇게 춥던 겨울.. 끝나지 않을것 같은 겨울도 지나가네요. 목련 몽우리를 보고서야 봄은 오려나보다 했어요. 기온은 영상으로 올랐는데~ 몸은 왜이리 춥나요 ㅎ 봄이구나 싶다가~ 오는봄을 질투라도 하는듯 밖은 눈 내립니다. 천둥소리에 비가 오나? 내다보니 내리는 눈에 어리둥절~ 눈 내릴때 천둥치는건 첨이라~ 눈과 천둥! 이러기도 하나요? 잠을 청해 보는데 오늘도 잠은 저멀리 ㅠㅠ 4시까지 뒤척이다 잠들어 오늘도 피곤하다. 주저리 주저리 하루를 안녕해봅니다. 2018. 2. 23.
볶은쌀로 누룽지 만들기 남은밥으로 눌려 누룽지 만들기 자주 하는데요~ 시간이 오래 걸려 이번에 쌀,보리,율무를 섞어 볶은 누룽지 해보려구요. 쌀을 씻어 채반에 물기 좀 빼고 후라이팬에 볶습니다. 센불에서 물기 날리며 저어주며 볶아요. 쌀이 노릇해지기 시작하면 불을 낮추고 더 볶아요. 쌀이 톡톡 팝콘처럼 터지기까지~ 요렇게 노릇하게 팝콘처럼 변해가면 불을끄고 남은열로 더 볶아지도록 나누고 볶은쌀 누룽지가 다 식으면 통에 옮겨 담았다가 볶은쌀 적당량에 물 많이 넣고 푸욱 끓여 드시면 됩니다. 율무는 다음번에 따로 볶아봐야겠어요. 쌀과 굵기가 차이 나다보니 잘 안볶아지는것 같아요. 밥을 눌려 만드는 누룽지랑은 식감차이가 나요. 볶은쌀이 좀더 거칠어요. 보리와 율무도 넣어서 씹는 식감도 있어요. 저는 쌀 씻어 25분 볶았어요. 결코 .. 2018. 2. 14.
세븐일레븐 편의점 PB상품 콜럼비아 아메리카노~ 아침에 커피를 못 마셔서 편의점 내려먹는 커피 이용하려고 지하철역 세븐일레븐 편의점 들렀어요. 여긴 규모가 작아 커피머신이 없더라구요. PB상품, 콜롬비아 아메리카노 마일드를 구매했어요. 세븐일레븐 PB상품 콜롬비아 아메리카노 요렇게 잘 우러나는 티백 스타일~ 설탕도 하나 들어있어서 취향따라 달달하게 드셔도 되는데요~ 마일드커피라 설탕없이 부드럽게 마실것을 권유합니다. 생각보다 너무 괜찮더라구요~ 세븐일레븐 PB제품 콜롬비아 아메리카노 마일드~ 부드럽고 깔끔한 맛~ 저는 훌륭했어요^^ 2018. 2. 13.
축하축하~국제위러브유(회장 장길자) 행정안전부 장관상 수상!! 안녕하세요~ 함께 축하를 나누고픈 소식이 있어요. 바로 오늘, 2018년 2월7일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장길자회장님)가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하게 되었어요. 기사 검색을 통해 접하게 되었는데~ 갓 올라온 따끈한 소식 올려봅니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가 7일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이번 수상은 포항지진 피해민을 위한 무료급식봉사와 성금 5천만 원을 전달해 조속한 지진 피해 복구에 기여한 공로로 받게 됐다. 위러브유는 지난해 11월15일 포항에서 강진이 발생한 직후부터 이재민들을 돕기 위해 무료급식봉사를 진행했다. 지난달 31일까지 이재민들이 머무른 흥해실내체육관 앞 급식캠프에서 진행한 무료급식봉사에는 530여 명의 회원이 동참했다. 이들은 매일 119구조대원, 경찰 및 관공서 관계자.. 2018. 2. 7.
냉동 새우살 미역국 국물이 빠지면 섭섭한 겨울~ 된장국, 김치콩나물국, 미역국등 따끈한 국물로 속을 뜨듯하게 .. 그냥 아무것도 넣지않고 미역과 간장만으로 맛을낸 음식점표 미역국이 생각났는데~ 이게 좀처럼 그 맛을 내기 힘드네요. 해서 냉동된 새우살이 생각나 넣어보기로 합니다. 생칵테일 새우살~ 새우살 넣은 미역국은 첨있데.. 맛..있겄지? 미역 한줌 불려두고~ 참기름 두르고 미역 다진마늘 볶다가 새우살 씻어 넣어 볶았어요 국간장 한스푼(집간장 조선간장) 멸치액젓 반스푼 미리 넣고 볶아봤어요. 노곤노곤? 해진 미역~ 새우도 익어가고~ 냄비의 절반 안되게 물붓고 끓이다 추가로 가득 넣어 센불에서 끓이죠~ 이 모든건 그냥 기분따라~~ ㅎ 보글보글~ 바글바글 끓고있는 새우살 미역국 마지막 간은 소금으로 합니다~ 소금양은 본인 입.. 2018. 2.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