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119

강서구 방화동맛집, 최윤진 당진아구찜~ 다녀왔어요 지인의 추천으로 강서구 방화동 맛집 당진 아구찜 다녀왔어요. 일단 가격이 타 아구찜 집보다 저렴해서 좋아요. 그렇다고 맛없으면 안되겠죠? 당진아구찜은 체인인듯 해요. 아구찜 보시는 것이 소자에요. 적은양아니고 성인 4명이서 먹었어요. 맵기정도는 안매운맛, 보통매운맛, 매운맛 골라서 주문 가능하구요. 우린 보통 매운맛으로 주문했는데~ 맵지않았어요. 콩나물과 알과 고니도 들어있고 아귀는 생아귀를 사용했나봐요. 성인 4명이서 아구찜 소자에 동태탕 2인으로 추가로 주문했어요. 동태탕 1인 6천원인데 점심메뉴라면 5천원에 주문가능해요. 공기밥도 나오구요. 강서구 방화동 맛집, 최윤진 당진 아구찜~ 가격과 맛에 만족했어요. 너무 너무 환상적인 맛이야~~까지는 아니지만 만족했어요. 방화동 당진아구찜-기본찬으로 묵, .. 2017. 11. 30.
반찬-깻잎양념간장절임, 석박지 생깻잎 양념간장 절임 간장, 매실액, 고추가루, 다진파, 당근채, 설탕, 통깨, 생수조금에 양념간장 만들어 깻잎 2~3장 마다 양념간장 발라주면 끝. 무우한개에 지난번 알타리김치 담글때 만들어 냉동해둔 양념으로 만든 석박지 무를 썰어 소금에 절이고 절인물만 따라내고 양념에 버무렸어요. 알맞게 익어 다 먹어갑니다. 조금 담아도 혼자 먹다시피하니 딱 적당한 것 같아요. 2017. 11. 29.
아름다운 나눔이 있는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18회 새생명 사랑의콘서트 (장길자회장님) 아름다운 나눔이 있는 새생명 사랑의 콘서트~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장길자회장님 겨울의 길목, 나누는 행복을 품은 따뜻한 콘서트를 개최합니다. 남모를 아픔을 치유하고 평온을 선물하는 어머니 사랑의 손길로 70억 지구촌 가족을 응원하는 희망의 멜로디. 혼자보다 함께 나누며 다 같이 행복해지는, 제18회 새생명 사랑의 콘서트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WeLoveU 초대장 문구- 지난 일요일 2017년 11월 26일 오후4시 서울 잠실 실내체육관에서는 국내 복지소외가정돕기 해외 11개국 교육·공공시설 및 의약품·생필품 지원을 위한 (사)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재)국제WeLoveU 장길자회장님 주최한 제18회새생명사랑의콘서트가 개최되었습니다. 18회 새생명 사랑의 콘서트에는 장길자회장님 과 위러브유 회원들 주한 이.. 2017. 11. 27.
김포맛집, 김순옥 들내음 칼국수-보쌈정식! 보쌈과 바지락칼국수 안녕하세요~ 참으로 오랫만인듯 합니다^^ 오랫만에 글 올리네요. 김포맛집, 김순옥 들내음 칼국수 방문했어요. 들깨칼국수 먹으러 가본적 있어서 칼국수 먹을까? 하다 보쌈정식을 시켰어요. 보쌈정식은 칼국수 2인포함 가격으로 3만8천원짜리 시켰어요. 보쌈 중짜 2만6천원에 바지락칼국수로 2인 14천원인데 4만원인데 보쌈정식은 2천원 할인들어가서 3만8천원. 지인이 얼큰칼국수 드시고 싶댔는데 얼큰칼국수는 2천원 추가래서 그냥 바지락칼국수로 했어요. 저는 얼큰보다는 그냥 칼국수가 더 좋아요~ 김포 김순옥 들내음 칼국수~ 그사이 김포 맛집으로 등록되었더라구요? 점심 손님이 홀에 꽉찼네요. 보쌈나오면서~ 하얀 열무얼갈이김치랑 배추겉절이 그리고 요 꽁보리밥이 나와요. 김치넣고 고추장 참기름넣고 비벼 한그릇 먹어줍니다~.. 2017. 11. 23.
가을산책길에 만난 명자나무꽃~ 너 왜 핀고니?? 날이 춥다하더니 생각보다 괜찮은 하루~ 아파트 둘레로 나있는 산책길에 이끌려 올라가봅니다. 너무 가을길에 황홀해 지네요~ 신선한 솔향도 폐 깊숙히 내려앉습니다. 하늘위로 고개를 들었을때 나뭇잎 사이로 보이는 하늘은 하트~ 사각 사각 마른 나뭇잎 소리~ 어디선가 달콤한 향이 솔솔~ 이런 달콤한 향은 처음 맡아봐요. 마른 나뭇잎, 낙엽이 이렇게 달콤할까? 나무에 하나 핀 꽃 명자나무꽃이란다. 봄에나 피는 꽃이 가을 끝자락 겨울초입에 꽃을 피우다니~ 외로이 홀로 꽃을 피운 너는~ 어쩌자고 추워지는 이 계절에 꽃을 내었니? 고고하게 아름답게도 피었구나! 아름다움을 선물해주어 고맙다~ 2017. 11. 9.
장길자회장님, 김장 담으셨나요? 15회 어머니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 장길자회장님, 김장 담으셨나요? 15회 어머니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 내일이면, 겨울을 알리는 입동이라고 합니다. 이제 슬슬 김장준비에 돌입한 가정을 심심치않게 만나보게 되는데요~ 김장 담아야할 계절이 왔다는건 알았지만~ 이렇게 빨리 김장을 담을줄이야~ 다름아니라~ 제가 회원으로 속해있는 글로벌 복지단체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소식이에요! 바로 오늘 경기도 안산에서 제15회 어머니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가 있었다는 언론소식을 접했답니다^^ [출처: 중앙일보] http://news.joins.com/article/22087260 위러브유 '김장 나누기 행사' 개최…김치 7000㎏ 이웃에 전달 올해에는 저도 김장봉사에 참여해 보고 싶었는데요~ 아쉽게도 더 김치 담는 연습 많이해서 기회를 노려봐야겠네요 ㅎㅎ 201.. 2017. 11. 6.
간단잡채-야채 따로 볶지 않아도 되요~ 가끔씩 해먹는 잡채~ 일일이 야채 따로 볶고 당면 삶고 하지 않아도 되요. 인터넷에서 최대한 간단 레시피 배우게 되는데~ 간단잡채도 알게 되었죠^^ 야채는 있는거 채썰어 주면되요. 호박,당근,양파,버섯 찢고~ 시금치도 있음 좋고 없음 말고~ 냉장고에 부추 있음 부추 넣어도 되고 당면은 미리 충분히 불려주세요~ 따로 삶지 않아도 되요. 불린당면은 간장 설탕등 양념해서 냄비에 넣어주면 되요. 아님, 양념 안하고 냄비에 넣어도 되요~ 마침 불고기용 소고기 있어서~ 따로 양념해서 냄비에 넣으면 되요. 제가 순서를 당면을 냄비 아래 깔았는데요 당면은 야채랑 고기넣고 젤 위에 올려주세요. 냄비 아래에 넣으면 눌러붙을 수 있어요. 야채,고기 그리고 불린당면 넣고 부족한 간은 추가로 하심되요. 다진마늘,간장,설탕,참기.. 2017. 11. 4.
오리온 초코파이-초코칩 콕콕, 오렌지유자잼~ 맛나넹^^ 오리온 초코파이~ 봄시즌 한정 딸기 초코파이도 맛났는데 ~ 이번엔 초코칩이 콕콕 박혀 있는데다 가운데 오렌지유자잼의 조화가 꽤 맛있어보여서 선택해봤어요 이번 오리온 초코파이는 포장지도 블루톤이라 좋구~ 초코칩과 오렌지유자잼이 어떨까? 두근두근~~ 초코칩 콕 박힌 오리온 초코파이~ 아쉽게 오렌지유자잼이 넘 조금이라 아쉽지만~ 콕콕박힌 초코칩 씹는 식감이 괜찮네요~ 오렌지유자잼의 맛을 더 풍부히 느끼고 싶었는데 그 부분은 좀 아쉽네요~ 새로출시한 초코칩 콕콕~ 오렌지유자잼 오리온 초코파이 괜찮다! 2017. 11. 2.
장길자님, 연탄배달에 이웃사랑을 싣고~ 위러브유 장길자님, 연탄배달에 이웃사랑을 싣고~ 위러브유 날씨가 슬슬 추워지기 시작하면, 미리부터 걱정이 앞서는 이웃들이 있습니다. 바로, 겨울 난방이 수월하지 않은 분들입니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장길자회장님과 국제위러브유 각지부 회원들은 빈곤가정지원의 일환으로 경제적인 어려움 때문에 차가운 방에서 겨울을 보내야 하는 우리네 이웃들에게 사랑의 연탄배달을 실시하고 있답니다. 2008년 사랑의연탄배달한 지역은 송파구 거여2동 재개발을 앞둔 마을에는 250여 가구가 연탄으로 난방을 한다고 합니다. 기름값을 감당할 수 없어 3년전부터 연탄을 때게 됐다는 이달옥 할머니 "때는 것이나 먹는 것이나 매한가지라 겨울에는 연탄이 반양식이나 다름없는데 이렇게 도와주시니 이제 마음이 든든하다"며 기뻐하셨답니다. 겨울철 난방에 어려.. 2017. 11.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