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1011

오늘반찬-진미채 오이무침 오늘반찬은 진미채 오이무침. 어딘가에서 먹어본후에 진미채랑 오이랑 사왔어요. 너무 맛있게 먹어서 저도 만들어볼려구^^ 진미채 한줌 물에 살짝 불립니다. 싱싱하고 아삭한 오이 2개. 대파조금, 양파반개. 진미채 오이무침 양념은. 고추장1,고추가루2,식초1,설탕1, 매실액, 다진마늘 양념은 취향따라 가감하심되요. 저도 하다보니 매실액이 콱~ 들어가서 고추장 고추가루 식초가 조금씩 더 들어갔어요. 살짝 달다구리~~ 썰어서 소금에 10분정도 절인오이, 양파,진미채 물에 씻어 물기 꽉 짜고 청양고추 한 개 넣고~버물버물 먹어봤던 진미채 오이무침은~ 도라지도 들어갔고 오이도 아삭하고 적당히 상큼하고 간이 딱맞게 너무 맛났는데~ 기대하던 맛과는 비교 안되지만, 괜찮은 반찬 같아요. 다음엔 간을 잘 맞춰보리라 다짐합니.. 2017. 10. 31.
구탱이형, 배우 김주혁 교통사고로 사망? 막 ytn 뉴스에서 배우 김주혁의 교통사고 소식이 있네요. 교통사고로 인해 차량이 전복되어 화재가 났고 병원으로 이송 했지만 끝내 사망 했다고 합니다. 이미지 출저 : mbn 뉴스 인용. 1박2일의 구탱이형으로 또 얼마전에는 케이블 채널에서 드라마 아르곤 출연하기도 했는데 이렇게 갑작스런 교통사고로 사망 소식을 듣게되니 안타깝네요.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2017. 10. 30.
야채죽~ 야채죽 끓이기. 당근,호박,양파,새송이버섯 준비해서 적당양 다져두고~ 맵쌀과 찹쌀 섞어서 물에 씻어 뿔려요 참기름 두르고 불려둔 쌀을 볶아요. 그위에 야채도 같이 넣어주고 물을 조금씩 추가해가며 볶아요. 냄비 바닥이 눌지않게 저어가면서 물 추가해 볶고 또 조금 추가해 볶고~ 야채죽 중간쯤 되어갑니다. 물 약간 넉넉히 붓고 끓여줍니다. 약한불로.. 물이 좀 준다 싶으면 살짝 또 부어주며 야채죽 끓여요. 야채죽, 얼추 다되어 가면~ 집간장과 소금간하고 살짝 더 끓여요. 물을 추가해 끓이면 죽이 점점 늘어요^^ 위의 사진보다~ 오늘아침 죽양은 한 냄비 됐어요 요며칠 죽이 먹고 싶어 야채죽으로 끓여봤어요. 밤늦게 미리 끓여뒀다가 아침으로, 저녁으로 먹었어요. 야채죽 남은건 내일 또 한끼 간단히 먹으려해요. 알타.. 2017. 10. 27.
알타리김치 도전~ 알타리무 작은것 한단 2,400원정도 알타리김치 도전 해볼라고 샀지요. 다듬어 소금 두어줌 무에 발라주듯 뿌리고 물 자작하게 넣어 2시간30분 정도 절였어요. 추가로 한주먹 더 넣었어요. 소금. 어느정도 넣어야할지 감이 없어서... 양념이 문제인데~ 찹쌀가루가 없기에 찹쌀풀이나 밀가루풀 대신에 식은밥 갈아서 넣기로~ 알타리김치 양념재료. 마늘,생강다진것,양파한개,식은밥 한공기, 새우젓, 멸치액젓, 멸치액젓, 까나리액젓, 매실액~ 액젓도 있는건 다 넣었어요. 양념양을 어느정도 해야하는지 몰라서 믹서에 갈긴 했는데~ 믹서기 밑둥이 살짝 돌려져있어 국물이 줄줄새고 난리부르스~ 양푼이에 옮겨담고 고추가루 넣고나니 밥 알갱이가 너무커 ㅠㅠ 믹서에 덜 갈렸다. 양념에비해 밥양이 많았나보다.. 멸치액젓, 까나리액젓,.. 2017. 10. 25.
가래떡, 맛있게 먹는팁! 막 뽑아온 말랑한 가래떡~ 조청에 찍어 먹어도 좋지만 쉽게 구할수도 없는 조청은 패스. 대신에 꿀 찍어먹기도 하지만 말랑한 가래떡 맛있게 먹는팁! 바로 조미김에 싸서 먹는법^-^ 요고 요고~ 아주 별미네요~ 예전에 심야식당이란 드라마를 본적 있는데~ 거기서 나온 장면이 생각나서 조미김에 가래떡을 싸서 먹어봤는데~ 맛있네요! 가래떡 맛있게 먹는 꿀팁~ 함께 공유합니다. 여러분의 꿀팁은 있나요? 2017. 10. 24.
[헌혈운동]부족한 혈액 수급에 장길자회장님 & 위러브유가 앞장섭니다~ 혈액 부족은 어제 오늘일이 아니죠 얼마전에도 현혈의집 주위를 지나다 헌혈독려 배너도 보게되었구요. 헌데 며칠전 기사에는 소중한 혈액을 관리소홀로 버려지고 있다는 소식을 접했어요. 소중한 생명을 관할하고 혈액을 철저히 관리하여야 함에도 시민들의 동참으로 이루어지는 헌혈로 얻은 혈액을 안전 검사를 제대로 하지 않거나 보관 잘못으로 버려지는 혈액이 있다니 정말 각성해야지 않겠어요? 그렇다고해서 헌혈을 멈추어서는 안되겠죠?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 장길자회장님은 소중한 생명살리는데 꼭 필요한 혈액수급에 적극 동참하고 있지요~ 전 세계에서 국제위러브유(회장 장길자) 지부에서는 생명사랑 헌혈운동에 적극 동참하고 있습니다. 2012년 헌혈하나둘운동으로 오대양육대주에서 헌혈에 동참하기도 했고 정기적, 비정기적으로 위러브.. 2017. 10. 23.
오늘 반찬, 매콤한 꽈리고추 소고기조림~ 오늘 반찬 매콤한 꽈리고추 소고기조림. 재료및양념~ 꽈리고추 한봉지. 불고기용 소고기 한줌. 간장4,조선간장0.5,설탕1.5, 다진마늘1,생수약간 꽈리고추 씻어 절반혹은 3등분으로 자르기. 간장4,조선간장0.5,설탕1.5,다진마늘1 넣고 생수조금 추가하고 바글바글 끓여요. 불고기용 소고기를 먹기좋게 썰어 꽈리고추조림에 넣어줍니다. 소고기는 불고기용이라 뒤적뒤적 볶아주면 금방 익어요. 금새 완성된 매콤한 꽈리고추 소고기조림. 매콤 짭짤달큰한 꽈리고추 소고기조림 입맛 돋구는 반찬이네요. 2017. 10. 20.
가지꽃 & 보라빛 가지 화분에 심어진 가지~ 아직 꽃을 피우고 가지가 자라고 있네요~ 이미 맺혀 자라고 있는 가지는 수확할 수 있겠지만~ 이제 피고있는 꽃은 가지가 열릴 수 있을까요? 기온이 내려가 추워져 힘들것 같기도 한데요. 보라빛 가지가 탐스럽게 자라나고 있는중~ 가지나물 집에서 해먹은지 오래네요. 내일은 가지볶아 먹을까봐요~ 2017. 10. 18.
종가집김치 vs 비비고김치 맛있는김치는? 배추김치는 아직 담아먹기보단 사서 먹게 되는데요~ 시장에서 사도 반찬가게에서 사도 너무 맛이없는.. 슈퍼에서 종가집을 사먹은후로는 무난하고 깔끔한 맛에 종가집이 그나마 맞더라구요. 헌데 이번엔 비비고김치를 할인가에 구입해봤어요~ 비비고 3.3kg 가격은 얼마전 구입인데도 정확지가 않아요 2만원 안되는 가격은 기억하는데~ㅋ 비비고 김치 10월2일 제조한것을 10월7일 구입했고~ 하루 실온에 보관했다 통에 담아 냉장실로 옮겼어요. 비비고 김치~ 개봉해보니 일단 김치 빛깔은 좋아요~ 비비고 김치 4쪽 나왔어요~ 김치 한잎떼고 먹어봤지요. 빛깔은 좋은데 우선 김치 맛은 짭짤했어요. 종가집김치, 비비고김치~맛있는김치는? 다 먹어본 저는~ 비비고김치 보다는 종가집김치가 더 맞는것 같아요. 김치 빛깔은 비비고김치가 .. 2017. 10. 14.
남은밥처리용, 후라이팬으로 누룽지 만들기~ 밥을 하면 일인분씩 냉동해요. 밥솥이 기능이 이상있어 밥하는 도중에 자꾸 취소가 되서 그럴땐 밥이 눌기도 하더라구요. 살짝 눌은밥과 다먹지 못하고 남은밥들은 모아(덜어서 먹은것) 후라이팬에 이렇게 누룽지 만들어요. 남편이 갓 만든 누룽지를 좋아하기도 하구요. 남은밥 처리용으로 후라이팬에 만든 누룽지는 그냥 먹거나 냄비에 끓여먹으면 맛있죠~ 근데, 거의 남는경우는 없어요. 만들기만하면 남편 입속으로 직행이라~ㅎ 다소 귀찮기는 하지만 남은밥 처리에는 누룽지가 와땁니나~^.^ 2017. 10. 11.
드셔보셨어요? 후포리 울진대게빵~호두,블루베리 대게빵 울진 대게빵 받았어요~ 먹으라고 사주더라구요^^ 드셔보셨어요? 후포리 가면 기념으로 하나씩 맛보는 대게빵~ 역시 갓구운 따끈한 대게빵을 먹어야 제맛이죠! 울진 대게빵 선물용 박스개봉하면 일케 대게빵 간단히 소개가~ 택배 주문도 가능하대요 사실 대게빵 6개 담아주셨는데~ 미리 하나 먹고 5마리. 현장에서 먹은 호두가 들어간 울진대게빵 따끈할때 먹으니 맛있네요. 식은건 저는 그냥 그렇더라구요. 후포리 방문하신다면 대게빵 한 마리 드셔보는것도 좋을듯~ 꼭 갓 구운 대게빵으로 드세요^^ 종류는 호두랑 블루베리가 있어요. 개인적으로 저는 호두 대게빵 추천해요^^ 2017. 10.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