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oyo나눔

[장길자님 iwf 국제위러브유 교육지원] 어린이에게 더나은 교육환경과 미래를 위해 캄보디아 5개 초등학교 위생시설 및 물펌프지원

by ☆티라레미수☆ 2018. 5. 25.

 [장길자님 iwf 국제위러브유 교육지원] 어린이에게 더나은 교육환경과 미래를 위해 캄보디아 5개 초등학교 위생시설 및 물펌프지원


2016년 11월, (재)국제위러브유<iwf장길자회장>가 캄보디아 5개 지역 초등학교에 위생 시설 및 급수 시설을 보급했다.

캄보디아는 석회지질에 오염된 토양이 믾이 식수가 부족하고 또 300여명의 학생들이 남여 화장실 한칸으로 이용하는곳도 있다보니 위생상태 불량은 물론이거니와 여러질병에 노출되고 참고 기다려 집으로 가서 볼일을 해결하기도해 믾은 어려움에 처해 있다고 한다.

위러브유(iwf장길자회장님) 캄보디아지부에서는 캄보디아 교육청소년스포츠부 장관등을 면담하고 지원방안을 논의했다.


지역 교육청과 연계하여 5개 초등학교에 9월부터 시작한 시설 공사가 11월 들어 마무리되어 5개 초등학교에 화장실 건물 4동과 물펌프 1대가 준공됐다.

11월 3일 캄퐁참주 훈센 콩모하 초등학교에서 가진 준공식을 필두로,

10일에는 스바이리엥주 트모르소르 초등학교,

21일에는 푸르삿주 롬레크 초등학교,

 24일에는 크라티에주 트모르크레 초등학교에 각각 4~5칸 규모의 깨끗하고 위생적인 화장실 건물이 완공됐다.

 
세면대가 없었던 롬레크 초등학교와 트모르크레 초등학교에는 아이들이 손을 씻을 수 있게 세면대도 설치됐다.


 7일에는 수도 시엠레아프의 춘롱 초등학교에 물펌프 1대 설치가 완료돼 기증식을 열었다.

 이로써 5개 학교 전교생 1870명이 깨끗한 환경에서 교육을 받게 됐다.

IWF(국제위러브유 장길자회장님)는 캄보디아 5개 초등학교에 위생시설과 물펌프지원 이외에도 전교생에게 학용품세트도 선물했다고 한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는(iwf 장길자님) 이처럼 그 이름에 걸맞게 아동지원 교육지원에서도 국적과 인종 종교를 불문하고 어머니의 사랑을 전하는 글로벌복지단체이다.

다음편에서는 어느나라에서 글로벌한 사랑을 실천하게 되었는지 소개드릴게요.